메뉴

몬스타엑스의 ‘Follow’, 1월 5주차 뮤빗 주간 투표 1위


에이티즈의 ‘Answer’ 2위,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3위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참여로 진행된 지난 1월 5주차 뮤빗 주간 투표에서 몬스타엑스의 ‘Follow’가 1위, 에이티즈의 ‘Answer’가 2위,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3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 5주차 상위 5위는 1위 몬스타엑스 ‘Follow’, 2위 에이티즈 'Answer’, 3위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4위 스트레이키즈의 ‘MIROH’, 5위 트와이스의 ‘FANCY’이다. 몬스타엑스는 1월 4주차 뮤빗의 주간 곡 중 최고의 곡 후보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이번 후보로 오르자마자 압도적인 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1월 4주차는 에이티즈의 ‘Answer’이 1위를 기록했지만, 1월 5주차에서 몬스타엑스와 대결을 펼치며 간발의 차이로 아쉽게도 2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을 위한 시’는 여전한 인기를 유지하며 탑 5 내인 3위를 유지했다.

1월 5주차 상위 10위는 6위 엑소의 ‘Love Shot’, 7위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8위 레드벨벳의 ‘Psycho’, 9위 제니의 ‘SOLO’, 10위 모모랜드의 “Thumbs Up’이 탑 10의 영예를 얻으며 투표는 막을 내렸다. 뮤빗 투표는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아시아 등 전 세계 국가 팬덤들이 모여 투표하는 게 특징인데 신인 아티스트부터 이미 글로벌 명성을 얻은 아티스트까지 전 세계 팬덤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곡의 결과가 다음 투표에서도 기대된다.

한편 뮤빗은 동영상 재생 수, 구독 등을 기준으로 한 주간 투표 외에 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자신이 선정한 아티스트와 곡을 선정할 수 있는 Mubeat 케이팝 주간 투표를 진행 중에 있다. 팬들은 주간 투표를 통해 지난 1일 15건의 투표권을 갖고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할 수 있으며, 주간투표 결과는 매주 뮤빗에서 공개된다.

뮤빗은 210만 다운로드, 160만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으로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자막 서비스와 다국어 자동자막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 케이팝 팬들을 위해 한글을 알파벳 발음으로 표기한 로마니제이션 기능, 영상클립 다운로드, TV연결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도 뮤빗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생일, 컴백, 기타 기념일을 축하하는 팬덤광고를 만들어 앱 내에서 팬들과 함께 기념할 수 있다. 2020년 1월부터 국내에서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뮤빗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놈이 그놈이다, 황정음-윤현민-서지훈의 활기 가득 촬영장 비하인드 대공개! 하드를 탈탈 털어보자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마지막 2회만을 남겨둔 ‘그놈이 그놈이다’가 아쉬움을 달랠 황정음, 윤현민, 서지훈의 열연이 담긴 비하인드를 공개해 이목이 집중시키고 있다. KBS 2TV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는 OTT 플랫폼 ‘웨이브’에서 주간 웨이브 차트 2위에 올라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8월 3주 차 TV드라마 화제성 순위 톱 10 3위를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이어진 황정음(서현주 역)과 윤현민(황지우 역)의 로맨스가 흥미를 자극하고 있는 가운데, 결혼을 두고 다른 입장을 보인 두 사람의 연애가 어느 방향으로 흘러갈지 최종회까지 기대가 모이는 상황. 이 가운데 ‘그놈이 그놈이다’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들의 촬영 현장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공개된 비하인드 컷에는 황정음, 윤현민, 서지훈의 카메라 밖 1인치를 담은 다양한 순간들이 담겨있다. 먼저 황정음은 극 중 캐릭터 서현주를 꼭 닮은 해사한 미소로 촬영장의 분위기를 밝히고 있어 보는 이들을 심쿵 하게 한다. 또한 너덜해진 대본을 거듭 읽어보는 꼼꼼한 황정음에게서 작품에 대한 애정과 진지하게 연기에 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