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몬스타엑스의 ‘Follow’, 1월 5주차 뮤빗 주간 투표 1위


에이티즈의 ‘Answer’ 2위,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3위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참여로 진행된 지난 1월 5주차 뮤빗 주간 투표에서 몬스타엑스의 ‘Follow’가 1위, 에이티즈의 ‘Answer’가 2위,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3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 5주차 상위 5위는 1위 몬스타엑스 ‘Follow’, 2위 에이티즈 'Answer’, 3위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4위 스트레이키즈의 ‘MIROH’, 5위 트와이스의 ‘FANCY’이다. 몬스타엑스는 1월 4주차 뮤빗의 주간 곡 중 최고의 곡 후보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이번 후보로 오르자마자 압도적인 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1월 4주차는 에이티즈의 ‘Answer’이 1위를 기록했지만, 1월 5주차에서 몬스타엑스와 대결을 펼치며 간발의 차이로 아쉽게도 2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을 위한 시’는 여전한 인기를 유지하며 탑 5 내인 3위를 유지했다.

1월 5주차 상위 10위는 6위 엑소의 ‘Love Shot’, 7위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8위 레드벨벳의 ‘Psycho’, 9위 제니의 ‘SOLO’, 10위 모모랜드의 “Thumbs Up’이 탑 10의 영예를 얻으며 투표는 막을 내렸다. 뮤빗 투표는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아시아 등 전 세계 국가 팬덤들이 모여 투표하는 게 특징인데 신인 아티스트부터 이미 글로벌 명성을 얻은 아티스트까지 전 세계 팬덤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곡의 결과가 다음 투표에서도 기대된다.

한편 뮤빗은 동영상 재생 수, 구독 등을 기준으로 한 주간 투표 외에 팬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자신이 선정한 아티스트와 곡을 선정할 수 있는 Mubeat 케이팝 주간 투표를 진행 중에 있다. 팬들은 주간 투표를 통해 지난 1일 15건의 투표권을 갖고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할 수 있으며, 주간투표 결과는 매주 뮤빗에서 공개된다.

뮤빗은 210만 다운로드, 160만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으로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자막 서비스와 다국어 자동자막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 케이팝 팬들을 위해 한글을 알파벳 발음으로 표기한 로마니제이션 기능, 영상클립 다운로드, TV연결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도 뮤빗에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생일, 컴백, 기타 기념일을 축하하는 팬덤광고를 만들어 앱 내에서 팬들과 함께 기념할 수 있다. 2020년 1월부터 국내에서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뮤빗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무도 모른다’ 2차티저, 분위기 180도 반전 ‘감성 입은 미스터리’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아무도 모른다’ 강렬한 문제작인줄만 알았더니 180도 반전이다. 지금껏 이렇게 감성적인 미스터리는 없었다. 오는 3월 2일 첫 방송되는 SBS 새 월화드라마 ‘아무도 모른다’는 “좋은 어른을 만났다면 내 인생은 달라졌을까” 경계에 선 아이들, 그리고 아이들을 지키고 싶었던 어른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감성 추적극이다. 앞서 ‘아무도 모른다’는 김서형의 걸크러시 형사 변신을 알리고, 묵직한 사회적 화두를 제시하는 등 ‘센’ 문제작의 면모를 보여왔다. 이런 가운데 2월 14일 ‘아무도 모른다’ 2차티저가 공개됐다. 그런데 지금까지 노출된 드라마의 분위기와 180도 반전이다. 미스터리가 감성을 입은 것. ‘아무도 모른다’ 2차티저는 손에 묻은 피를 닦으며 고통 속에서도 사건을 쫓는 경찰 김서형(차영진 역)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고독함 속에서도 고뇌하는 그녀의 모습은 여타 작품 속 전형적인 경찰, 형사의 모습과 다른 감성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어 ‘아무도 모른다’ 2차티저는 김서형에게 비밀을 털어놓고 싶지만 그럴 수 없어 힘겨워하는 소년 안지호(고은호 역)의 모습을 보여준다. 김서형과 안지호.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