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와일드맵" 배우 정일우 지난여름, 환선굴에서 울 뻔한 사연은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배우 정일우가 삼척 환선굴에서 슬픔에 잠긴 사진이 팬들에게 큰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정일우는 KBS1TV 가을 신설프로그램인 "다큐인사이트"의 "야생탐사프로젝트- 와일드맵" 촬영을 위해 지난여름 삼척 환선굴을 찾았다. 삼척 환선굴은 천연기념물 제178호로 지정된 한국꼬리치레도롱뇽의 집단서식지로 전 세계적인 관심과 학술적 가치가 매우 높은 곳이다. 영화 ET의 주인공처럼 생긴 귀여운 외모 덕분에 인기가 많은 한국꼬리치레도롱뇽, 특히 한국꼬리치레도롱뇽의 집단 산란은 이제껏 한 번도 공개되지 않은 비밀스러운 장면이다. 정일우와 제작진은 도롱뇽의 산란장소인 수중절벽에 특수 카메라를 설치한다.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과 신비로운 산란 장면을 함께 관찰하기 위해서다. 도롱뇽은 체외수정을 한다. 암컷 한 마리가 알을 절벽에 붙이면 수십 마리의 수컷이 달려들어 자신의 유전자를 알 위에 뿌린다.
드디어 SNS 라이브 방송을 네티즌과 약속한 날, 정일우와 제작진은 다시 환선굴을 찾았다. 그러나 도롱뇽들이 보이지 않는다. 보이는 것은 수중절벽에 붙어 있는 알주머니뿐. 대체 도롱뇽들은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 그때 절벽 밑에서 무언가 발견된다. 그것은 날카로운 이빨에 잘린 도롱뇽의 꼬리. 그것도 한 마리가 아닌 여러 마리의 꼬리다. 망연자실한 정일우. 대체 누가 한 짓일까? 화도 나고 눈물이 났지만 어찌할 수 없는 상황, 지난밤 환선굴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누가 도롱뇽들에게 해를 끼친 것일까? 그리고 그때 정일우와 제작진이 발견한 사건 현장의 단서, 그것은 예상치 못한 수달의 똥이었다. 수달은 꼬리치레도롱뇽을 먹이로 삼고 있었다. 이제껏 경험해 보지 못한 수달의 공격, 과연 한국꼬리치레도롱뇽은 생존을 위해 어떤 선택을 한 것일까? 정일우와 제작진은 수달의 침입으로부터 사라진 도롱뇽들을 찾아 나선다. 그리고 밝혀지는 수달과 도롱뇽과의 관계? 대체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수달과 도롱뇽을 찾는 배우 정일우의 동굴탐사기는 오늘 (10일) 밤 10시에 KBS1TV "다큐인사이트"로 방송된다.

한편 "다큐인사이트"에서 방송되는 "야생탐사프로젝트- 와일드맵"은 양방향 자연다큐멘터리쇼로 야생동물을 만나기 위한 잠복 과정을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생중계하고, 댓글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신개념·신포맷 자연다큐멘터리다. 배우 정일우와 최송현이 탐사대원으로 출연한다.




‘맛남의 광장’ 대표 ‘요.알.못’ 김희철, 주방장으로 거듭나게 된 사연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지난주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가격 하락, 소비 하락, 어획량 하락' 3중고에 빠진 주꾸미 어가의 고충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에 백종원과 농벤져스 멤버들은 주꾸미를 활용한 레시피로 주꾸미 어가에 힘을 실어주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7일(목) 방송에는 백종원,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 나은, 그리고 소유가 주꾸미 메뉴로 오전 미식회를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오전 미식회 시작 전, ‘맛남의 광장’ 대표 ‘요.알.못’ 김희철은 멤버들을 위한 아침 식사를 준비했다. 주방장을 자처한 김희철은 요리 시작 전 멤버들을 진두지휘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물 조절에서부터 어설픈 모습을 보여 멤버들을 불안하게 했다. 우여곡절 끝에 김희철은 짬뽕 비주얼의 라면을 완성해냈다는데. 과연 ‘희철 표 주꾸미 짬뽕 라면’은 어떤 맛인지 멤버들의 솔직한 후기는 방송에서 공개됐다. 한편, 주꾸미 떡볶이로 미식회 메뉴 등극에 성공한 ‘맛남 홍보봇’ 김동준은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웍을 사용하게 된 김동준은 불앞에서 긴장한 모습이 역력했다. 그러나 곧 백종원의 스파르타식 웍 강의를 받아 주꾸미 떡볶이에 불 맛을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