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eledyne e2v, 업계 최초 4채널 ADC 우주용 인증 획득

URL복사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Teledyne e2v가 지난 22일 자사 EV12AQ600가 우주 개발 분야에 적합한 업계 최초로 '4채널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ADC)'로 인증받았다.

Teledyne e2v는 우수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혼합신호 기술 공급을 통해 가장 까다로운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도 지속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EV12AQ600은 포괄적인 테스트를 통해 150kRad의 총이온화선량(TID) 내성을 갖춘 것으로 확인됐다. TID 및 SEE(단일사건효과) 결과는 이 기기가 장기적 미션이나 GEO(정지궤도) 위성 등 우주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라는 점을 보여준다. 또한 이 ADC는 다중 축 기계적 충격과 진동, 정전기 방전(ESD), 극한 온도 및 열 사이클링 테스트에서 내구성을 보여줬다. 이들 테스트를 모두 성공적으로 통과함으로써 본 기기는 NASA(미국 항공 우주국)와 ESA(유럽 우주국) 요구 조건을 충족하며 엄격한 MIL-PRF-38535 및 ESCC 9000 표준을 준수하게 됐다.

Teledyne e2v의 EV12AQ600 시리즈 기기는 이미 다양한 미션 크리티컬 군용 및 항공 전자용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됐으며 이번에 우주용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새로운 사용 기회가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 12비트 ADC는 각 채널당 1.6GSps, 또는 인터리빙 시 단일 채널에서 6.4GSps의 데이터 샘플링 속도를 지원한다. 심층 연구에 따르면 이들 기기는 우주 환경에 배치됐을 때도 다른 ADC 제조사들이 만든 기기들처럼 인터페이스 안정성 저하를 나타내지 않는다. 따라서 고객들은 도입 이후에도 장기 운영에 대해 완전히 신뢰할 수 있다.

EV12AQ600는 첨단 기능과 견고한 운영 능력 외에 우주용 애플리케이션에 혜택이 되는 다른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본 기기는 입력 후 위치하는 크로스포인트 스위치를 통해 다른 솔루션보다 다목적성이 우수하다. 이 ADC는 탑재 하드웨어가 궤도에 진입할 시 원격으로 쉽게 재구성할 수 있다.

또한 채널 수와 처리 속도, 동작 범위는 모두 FPGA를 통해 변경 가능하기 때문에 추후에 새로운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이런 독창적인 유연성은 설계 재사용을 촉진하며 엔지니어들이 다른 애플리케이션 기준에 따라 기존 시스템을 조정할 수 있는 플랫폼 기반 전략을 이행할 수 있게 한다. 따라서 엔지니어링 리소스가 적게 필요하기 때문에 개발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Teledyne e2v가 합류한 우주 도입용 Xilinx 생태계(XQRKU060)를 활용, 프로젝트 개발 작업을 추가로 뒷받침하기 위해 포괄적인 FPGA 라이브러리를 활용할 수 있다.

니콜라 샹티에(Nicolas Chantier) Teledyne e2v 마케팅 팀장은 '우주용 인증을 획득한 EV12AQ600 기기를 통해 우리는 고객들에게 시스템 직접 통합이 가능한 고성능 데이터 변환기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고객들이 추가적인 인증 노력 없이도 임무 환경에서 입증된 TRL9 기술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재고가 이제 확보됨에 따라 ADC 조달시간은 시장에 출시된 경쟁세 솔루션보다 훨씬 짧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노코리아 2021, 5개 전시회 통합 온·오프라인 ‘산업 기술 트렌드 세미나’ 개최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배터리, 에너지 환경, 바이오 헬스케어, 미래 차, 첨단 산업 등 5대 미래 유망 산업에 사용될 나노 융합 기술의 역할과 산업 트렌드를 제시하는 자리가 '나노코리아 2021'에 마련된다. 나노코리아 조직위원회는 7월 7~9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나노코리아 2021' 기간 '산업 기술 트렌드 세미나'를 전시장 내 강연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는 전 세계 가전제품의 신기술은 물론 트렌드를 제시한다는 점에서 매년 글로벌 기업과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나노코리아도 세계 3대 나노 융합 기술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로서, 산학연에 나노 융합 기술 트렌드를 제시하고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5개 전시회 통합 온,오프라인 산업 기술 트렌드 세미나를 기획했다. 세미나는 △차세대 배터리 △에너지,환경(나노 셀룰로오스, 파인 세라믹) △바이오,헬스케어(첨단 센서) △미래 자동차(레이저) △첨단 산업(접착 코팅 기술) 총 6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차세대 배터리 분야를 다루는 '나노코리아 2021 산업화 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