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웹젠, PC MMORPG ‘썬 클래식’ 원작의 추억담은 티저 영상 공개

URL복사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S.U.N.(썬,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의 리부트 버전인 '썬 클래식(S.U.N. Classic)'의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웹젠은 지난 10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썬 클래식의 OST(Original Sound Track)가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한 영상에는 캐릭터 일러스트와 원작 S.U.N.의 주요 OST 중 'Menace of the Army Wings'가 포함됐다.

당시 S.U.N.의 OST 제작에는 영화 '반지의 제왕'의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하워드 쇼어(Howard Shore)가 참여했다. 어둡고 웅장한 게임의 분위기와 하워드 쇼어가 표현한 판타지 세계가 잘 어우러져 호응을 얻었던 만큼, 이번 영상이 원작을 기억하는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후에도 웹젠은 과거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았던 게임 OST 4종을 각 주제에 맞는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함께 공개된 썬 클래식의 대표 이미지에는 사실적인 외형과 화려한 갑옷이 돋보이는 8개의 캐릭터가 등장했다.

캐릭터는 △버서커 △드래곤나이트 △발키리 △섀도우 등 각각 8개의 종족과 클래스로 구성되며, 종족별로 선택 가능한 클래스가 정해져 있다. 모든 클래스는 2가지 스킬 트리를 보유해 스킬 조합에 따라 PVP 또는 PVE에 특화된 캐릭터로 특색 있게 육성할 수 있다.

썬 클래식은 PC 온라인게임 S.U.N.의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과 그래픽 등을 크게 개선한 리부트 버전이다. 기존 버전에서 아이템 및 옵션 체계를 전면 개편했고,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 등을 수정해 게임의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필드 사냥이 중심인 썬 클래식에서는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파밍(Farming)' 요소가 확대됐으며, 직관적인 전투 시스템과 향상된 이펙트로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호쾌하고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웹젠이 직접 개발한 원작 S.U.N은 2006년 출시 당시 화려한 액션과 차별화된 높은 수준의 그래픽, '배틀존'을 중심으로 한 독특한 게임 시스템 등을 앞세워 국내 PC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최고의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웹젠의 PC MMORPG 썬 클래식 티저 영상은 웹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