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Maxon, Redshift macOS 버전 출시 및 M1-탑재 Macs 고유 지원 발표

URL복사

확장된 호환성으로 3D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강력한 옵션 제공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Maxon이 Apple의 Metal Graphics API뿐 아니라 M1을 탑재한 Mac 시스템을 지원하는 macOS용 Redshift를 즉시 공급한다고 밝혔다.

Redshift는 여러 차례 수상 경력이 있으며 프로덕션에서 검증된 렌더러로 레이 스위치, 유연한 셰이딩 네트워크, 모션 블러, AOVs, 딥 아웃풋, 레이어화된 EXR 등 다양하고 풍부한 기능을 제공한다. 다른 GPU 렌더러와 달리 Redshift는 바이어스드 렌더러로서, 프로덕션에서 최고의 성능 및 품질 밸런스를 얻기 위해 개별 테크닉들의 품질을 아티스트들이 직접 조정할 수 있다. Redshift는 범용 솔루션으로서 M1 및 Intel 기반의 Macs 전반에 걸쳐 최고급 성능에 최적화돼 있다.

macOS용 Redshift는 Mac을 사용하는 아티스트들에게 최신 기술의 씨네마틱 렌더링을 제공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M1에 내장된 그래픽 시스템이 낮은 소비 전력으로 엄청난 그래픽 성능 향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M-1 탑재 Mac을 고유로 지원한다는 것은 곧 워크플로우 효율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Maxon의 데이비드 맥가브란(Dave McGavran) CEO는 '2019년 Redshift가 합병을 통해 Maxon의 일원이 됐을 때 가장 주요한 의제는 바로 Mac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용자 커뮤니티를 지원하도록 확장하는 것이었습니다'라며 '따라서 macOS 환경에서 작업하는 크리에이티브들이 이제 동시대의 최고급 프로덕션의 특정 요구들에 부응하기 위해 구축된 이 강력하고 유연한 GPU-가속 렌더러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사실이 더없이 기쁩니다'고 말했다.

macOS 용 Redshift의 초기 테스터들은 여러 가지 중요한 성능에 대한 보고서들을 제출했다. 영국 루나 애니메이션(Lunar Animation)의 디렉터인 제임스 로저스(James Rodgers)는 'Mac Pro에서 Redshift로 렌더링하면서 아주 놀라운 결과를 보았습니다. Outfit7의 액션이 가미된 전략 모바일 게임인 Mythic Legends를 위해 만든 많은 효과 때문에 규모가 큰 게임 시네마틱의 프레임을 렌더링할 경우 프레임당 26분이 소요됐습니다. 이제 같은 프레임을 Redshift로 단 58초 만에 렌더링했습니다'고 말했다.

Intel 기반 Macs용 Redshift는 이번 주에 출시된다. M1 기반 Macs시스템에 대한 지원은 macOS Big Sur(11.3) 출시와 함께 이뤄진다. Redshift의 안정성과 최적화 향상을 위한 전형적인 업데이트는 정기적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서울문화재단,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 ‘융합예술 분야’ 예술가·기획자 양성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서울문화재단이 올 한 해 AR,VR,XR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융합예술' 분야를 선도할 전문 기획자 양성과 예술가들의 창작활동 지원에 나선다. 10년간 기술 기반 문화예술 창작,제작 활동을 지원하며 축적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대상과 프로그램 종류를 대폭 확대한다. 연말까지 기획자, 예술가, 테크니션, 청소년 등 대상별로 총 4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융복합형 공연,전시 분야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70명의 기획자를 양성하고, AR,VR,XR 분야에서 창작활동을 하는 청년예술가를 선정해 최대 5000만원 상당의 교육 및 쇼케이스를 지원한다. 학교나 키움센터 등에서 교육을 담당하는 예술교육가(TA)에겐 비대면,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관련 기술교육을 시작한다. 청소년들이 기술 기반 예술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워크숍도 진행된다. 서울문화재단은 이런 내용을 골자로 올 한 해 '2021년 융합형 창,제작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히고, 4개 대상별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첨단기술이 기존 문화예술을 대체하는 수단이 아닌, 창작활동의 지속 가능성과 새로운 가능성을 이끄는 촉매제로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