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V쇼 진품명품, ‘억 소리 나는’ 조선 시대 고가구 등장!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이번주 TV쇼 진품명품에는 우아한 고가구 한 점이 등장한다.

170여 년 전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가구는 서책과 두루마리 등을 보관하던 이층장이다.

진품명품의 열혈 팬을 자처하는 ‘똑순이’ 탤런트 김민희 역시 뛰어난 관찰력으로 이층장의 용도를 꿰뚫어보았고, 평소 전통 가구에 관심이 많아 개인적으로 먹감장과 반닫이를 갖고 있다는 가수 남궁옥분도 이층장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정도 수준의 이층장은 손에 꼽을 정도로 귀하다”는 김경수 민속품 감정위원의 감정을 끌어낸 170여년 된 이층장의 추정 감정가는 얼마일까?

이층장에 새겨진 여러 문양의 의미와 가구 뒤틀림 방지를 위한 우리 선조들의 노하우는 24일(일) 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단아한 매력의 도자기 ‘청자 음각 연화문 표형 주전자’와 표암 강세황의 ‘만장‘, 수집광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알레베크 사진엽서‘가 의뢰품으로 등장해 다채롭고 아름다운 우리 고미술품의 매력을 알아볼 예정이다.

강승화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TV쇼 진품명품’은 1995년을 시작으로 세월 속에 묻혀있던 진품, 명품을 발굴하고 전문 감정위원의 예리한 시선으로 우리 고미술품의 진가를 확인하는 KBS 1TV 교양 프로그램이다.




너는 내 운명, 하재숙, 아이돌 뺨치는 춤 실력 공개! ‘마마무’ 제 5의 멤버 변신?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25일(월) 밤 11시에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하재숙♥이준행 부부의 특별한 외출이 공개된다. 최근 하재숙♥이준행 부부는 강원도 고성이 아닌 서울 강남에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이들이 찾은 곳은 강남의 한 음식점이었고, 이준행은 "이거 먹으려고 서울에 온다"며 지금껏 보지 못한 설렘 가득한 표정을 지어 궁금증을 더했다. 게다가 이준행은 "고성에는 이 음식이 없다"며 마을 주민들에게 선물할 것까지 양손 가득 포장해갔는데, 이들을 서울까지 오게 만든 특별한 '음식'의 정체는 무엇일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이준행은 하재숙의 손에 이끌려 난생처음 댄스연습실에 들어섰다. 잠시 부끄러운 기색을 보이던 하재숙은 노래가 나오자 도발적인 눈빛을 장착, 절도와 부드러움을 오가는 파워풀한 댄스로 무대를 장악했다. 심지어 하재숙은 고난이도 안무로 유명한 걸그룹 '마마무'의 'HIP'까지 완벽 소화했고, 이를 지켜보던 이준행은 다시 한 번 사랑에 빠진 듯 황홀해했다. 스튜디오 MC들도 감탄하게 만든 하재숙의 댄스실력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준행은 정보사령부 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