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버드, 의료상담 AI 챗봇 출시


개인 맞춤형 의료상담 AI와 블록체인의 콜라보레이션

 

국내 최초 의료 멤버십 NFT 프로젝트인 메타케어 닥터펭 (대표 박호면)과 문화 예술 멤버십 NFT 프로젝트인 덕스티켓 (대표 문복균)이 공동으로 설립한 스마트버드에서 의료 상담 AI 챗봇 (채팅로봇)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버드 관계자에 따르면 의료 상담 AI 챗봇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의학 정보를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술을 의료에 특화시켜 개발하였다고 한다.


또한 현재 발표된 AI 챗봇 중 가장 앞선 자연어 처리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마치 실제로 인간 의사와 대화를 하는 것처럼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므로 별도의 교육이나 경험이 없어도 누구든지 곧바로 실생활에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버드 박호면대표는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구체적인 비전없이 지나치게 과열되기만 한 NFT 시장에 실망을 한 것이 사실이지만 스마트버드는 지킬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하고 지난 1년간 묵묵히 책임감을 가지고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고 밝히며, 이번 의료상담 AI 챗봇을 런칭하는것을 시작으로 의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연구에 박차를 가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의학 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청사진을 공개하였다.

 

스마트버드 의료상담 AI 챗봇은 이달 4월 중 출시 예정이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 2023 한중일 문화교류축제 [아름다운 문화의 물결] 행사지원에 나서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는 2023년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인천의 송도 인천글로벌캠퍼스 B1 전시관에서 개최되는 2023 한중일 문화교류축제 [아름다운 문화의 물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 관계자는 "이 특별한 문화교류 축제를 통해 한복과 관련된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지며, 지역사회와의 긍정적인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행사참여를 통해, 학과의 전문성과 전통 지식을 관람객과 참가자들에게 홍보하고 관람객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재학생들에게 기관단체들과 협력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됬다고 전했다. 또한, 행사를 통해 인천시민과 함께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는 "21세기 e-세상에 부는 디지털 한복 바람 우리가 일으킨다!" 는 슬로건을 걸고 21세기 한국의 디지털 기술과 유구한 한국 복식의 문화적 역량이 탄생시킨 학과로 경쟁력 있는 차세대 e-culture power를 실현해 나갈 전통 복식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설립되었다. 한국 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