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대전…20~30% 할인 지원


15일~내달 12일…물가 부담 큰 20개 성수품 중심 선정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정부가 추석 명절 소비자 체감 물가 안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을 진행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29일 동안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가 대형마트,온라인몰,전통시장 등에서 농축수산물을 구입할 때 20~30% 할인을 지원하는 것으로, 소비자 물가 부담이 큰 농축수산물 20개 성수품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참여 업체는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지에스(GS) 리테일,농협 하나로마트 등을 포함한 13개 오프라인 업체와 에스에스지닷컴(SSG.com),쿠팡,11번가 등 24개 온라인 쇼핑몰, 포항시산림조합,군산로컬푸드직매장 등 25개 지역농산물(로컬푸드) 직매장이다.

소비자는 행사를 통해 1인당 2만 원(로컬푸드 직매장은 3만 원) 한도로 20% 할인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 업체의 자체 할인을 추가해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농축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추석 민생안정대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에 소비자가 느끼는 실질적인 물가 체감도를 낮추기 위해 1인당 할인 한도를 기존 1만 원에서 2만 원으로 높였다.

전통시장에서도 할인 행사가 열린다. 온누리 전통시장,온누리 굿데이 등 전통시장 온라인몰 3곳과 전통시장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놀러와요시장'에서 구매 시 1인당 3만 원 한도로 30% 할인을 지원한다.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은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제로페이 앱에서 1인당 2만~4만 원 한도로 20~30% 할인된 가격에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해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수산,농할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수산물의 경우에는 전통시장에서 당일 구매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부스행사도 다음 달 2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농식품부와 해수부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한국해양수산개발원,소비자단체 등 관계기관과 함께 행사 전후 가격을 점검하고 불시에 현장을 점검하는 등 소비자들이 할인행사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김종구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은 '최근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추석맞이 농축산수물 할인대전을 통해 가계 물가 부담을 덜 수 있길 바란다'며 '정부는 생활물가에 민감한 주요 농축산물의 수급 상황을 면밀히 살피고 민생 안정을 위한 주요 정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용석 해수부 수산정책관은 '추석 상차림과 장바구니 물가 걱정이 많은데 역대 최대 규모의 수산물 할인 대전을 통해 신선하고 맛 좋은 우리 수산물을 좋은 가격에 구입하길 바란다'며 '해수부는 지속적으로 수산물 수급 안정과 민생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




내 삶을 바꾸는 일상의 의식 ‘리추얼’을 찾아서,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 개최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일상을 의식처럼, 삶을 하나의 의례로 받아들일 수 있다면 우리네 일상이 얼마나 고아해질까? 나 자신과의 시간을 어떻게 하면 더욱 풍성하고 지속 가능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 스스로를 위한 의례를 두루 알아보고 싶다면 올가을 펼쳐지는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 주목하자. '살아있는 전통문화의 꽃'을 슬로건으로 대한불교조계종이 주최하고 불교신문과 불광미디어가 주관하는 전통문화축제인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올해는 '리추얼; Ritual 내 삶이 바뀌는 시간'을 주제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열린다. 2022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종교 혹은 개인을 위한 일상의 '의식'에 주목했다. 이에 산업전에는 200개 업체가 300개 부스를 차려 △주거 △차,다기 △사찰음식 △예술,문화상품 △수행,사회활동 △문화서비스 등 6개 장르의 불교,전통문화 상품을 선보인다. 세 개의 주제전을 통해 의식의 다양한 형태를 만나볼 수 있다. 먼저 1관 '행자즉불, 수행자가 곧 부처라' 전에서는 국립중앙박물관과 공동으로 화엄사, 은해사, 부석사의 괘불 3점을 미디어아트로 선보인다.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