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 부산국제광고제,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아이디어 받는다

URL복사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부산국제광고제가 전 세계 일반인을 대상으로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 캠페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부산국제광고제는 대한민국 최초 세계 박람회 유치에 힘을 싣고자, 출품 카테고리 가운데 '플레이스 브랜드(Place Brand)'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캠페인'이라는 스페셜 출품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 아이디어를 전 세계인이 직접 고안하게 함으로써 그들의 관심을 높이고, 나아가 유치 공감대를 조성하겠다는 의미다.

출품작은 전 세계 유명 현직 광고인 300여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부산국제광고제 일반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수상작은 7월 15일(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우수 출품작에 대해서는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부산국제광고제는 광고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2030 부산월드엑스포를 주제로 한 광고 경진 대회를 운영해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공모하고, 관련 글로벌 콘퍼런스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등 세계인들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출품은 5월 31일(화)까지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관련 종사자를 제외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영상 광고 △인쇄 광고 총 2개의 부문으로, 개인 또는 팀 참여도 가능하다.

부산국제광고제 최환진 집행위원장은 '세계 각국의 기상천외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2030 부산월드엑스포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과 애정을 끌어내고 실제로 유치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출품작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부산국제광고제는 8월 25일(목)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과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동시 개최된다.




씨엔티테크, '동국대학교 스타트업 CEO 과정 4기 with CNTTECH 데모데이 및 수료식' 개최

CNTTECH(씨엔티테크 대표 전화성)가 동국대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동국대학교 스타트업 CEO 과정 4기 with CNTTECH 데모데이 및 수료식'이 지난 5월 24일 진행됐다. 동국대학교 스타트업 CEO 과정 4기는 스타트업(예비) 창업자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3개월 과정으로 창업 및 투자 교육, 네트워킹, 투자 등 창업에 필요한 것을 ‘토털 패키지’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사인 CNTTECH(씨엔티테크)는 기업 진단과 맞춤형 컨설팅, IR 자료 작성부터 마케팅에 이르는 역량 강화 교육과 투자 유치를 위한 피칭 연습, 투자자 매칭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지원으로 30개 기업들의 스케일업을 이끌었다. 교육을 수료한 업체는 총 30곳으로 이 중 데모데이 참여 기업으로는 △㈜테이크아웃 덕스티켓 문복균 대표(K-컨텐츠 O2O플랫폼) △㈜넷스트림 상현태 대표(메타버스 웹 CAD 플랫폼) △서진DCP 손영옥 대표(BMI 기술을 활용한 뇌파로 제어하는 우드블록) △윈드로로보틱스 박현서 대표(풍력터빈 블레이드 유지보수 자동화 로봇) △㈜유니유니 한수연 대표(AIoT기반 안심스마트화장실 서비스 ‘쌔비’) △㈜제트커머스코퍼레이션 김동우 대표(우리동네 배달마켓 “패스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