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올리브영, 모바일 선물 픽업(Pick-up) 서비스 론칭…선물 서비스 강화

URL복사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모바일 선물도 올리브영 매장에서 쉽게 받아볼 수 있게 됐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모바일 선물을 받은 사람이 원하는 매장에서 상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 픽업(Pick-up) 서비스'를 12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 2020년 2월 올리브영이 자체 모바일 앱(App)을 통해 선보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비대면 트렌드 확산뿐만 아니라 간편한 선물 수요도 커지면서 가파른 성장을 지속해왔다. 앱에서 상품을 고른 후 하단의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메시지로 간편하게 선물 가능한 서비스로, 올해 1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8% 신장했다.

올리브영은 이 같은 성장세에 발맞춰 선물하기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왔다. 먼저, 뷰티와 헬스에 특화한 올리브영만의 상품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별과 연령, 가격대 등 맞춤형 상품을 큐레이션하는 것이 강점이다. 같은 기간 건강식품(▲150%), 바디용품(▲119%), 프리미엄 화장품(▲50%)을 중심으로 선물 수요가 특히 늘었다.

또한 올리브영은 모바일 선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선물 수령 옵션을 다양화하는 등 고객 편의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는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옴니채널을 기반으로 모바일 선물 픽업 서비스도 도입하며 차별화에 나선다.

기존에는 일반 배송이나 3시간 내 즉시 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통해 받아볼 수 있었지만, 매장 픽업 옵션이 추가돼 선물 받은 사람이 상품 수령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매장 픽업을 원하는 경우, 선물 메시지를 받은 고객이 방문할 매장을 선택하면 된다. 상품이 준비되면 발송되는 '픽업 바코드' 메시지 확인 후 3일간 해당 매장의 영업시간 내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선물 금액에 상관없이 전국 900여 개 매장에서 픽업이 가능하다.

올리브영은 탄탄한 상품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선물하기 좋은 기프트 특화 상품을 확대해 선보이는 동시에,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 선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간편한 선물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올리브영에서도 모바일 선물이 고속 성장하고 있다'며 '옴니채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라는 올리브영만의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선물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바일 선물 구매 채널로의 입지를 넓힐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가정의 달을 맞아 모바일 선물 서비스와 연계한 대규모 선물 프로모션도 전개하고 있다. 오는 5월 19일까지 '가정의 달 기프트 대전'을 통해 다양한 선물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또한 행사 기간 앱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최대 3,000점의 CJ ONE 포인트를 적립하는 한편, 응모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메디글로브 그룹, 췌장 질환 진단하는 혁신적 AI 소프트웨어 개발… 첫 인체 대상 임상 시험서 성공적 결과 얻어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췌장 질환은 환자에게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진단도 어렵다. 췌장 질환의 조기 발견은 환자의 생존 가능성에 대단히 중요하다. 현재 유럽에서는 췌장암 환자의 90% 이상이 진단 후 5년 이내에 사망한다. 독일 바이에른주 아헨뮐레에 기반을 둔 세계적인 의료기술 기업 메디글로브 그룹(Medi-Globe Group)은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대학병원연구소(IHU)와 손잡고 내시경 초음파(EUS) 검사에서 췌장 질환을 파악하기 위한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 소프트웨어의 핵심 기술은 AI다. 메디글로브 그룹은 시장 출시에 앞서 대규모 임상 연구를 위해 해당 소프트웨어의 환자 대상 임상 시험을 시작했다. 세계적 위장병학 전문의이자 췌장 질환 진단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레오나르도 소사 발렌시아(Leonardo Sosa Valencia) 박사는 '이 최신 소프트웨어는 췌장 질환, 무엇보다 췌장암 진단에 혁명을 일으킬 잠재력이 있다'며 '이는 인류 모두의 꿈이자 의학 및 의료 기술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AI 소프트웨어에는 세계에서 가장 경험이 풍부한 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