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배우 권경하, 서울연극협회 영등포구지부 초대 지부장 취임

URL복사

서울연극협회 영등포구지부 창립

 

사단법인 서울연극협회는 영등포구지부 초대 지부장을 권경하 배우로 선출했다고 28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3월 28일 영등포문화원에서 총회를 열어 영등포구지부를 새로이 창립하고 지부장을 비롯하여 감사를 선출했다. 참석자들은 발기인 대표인 권경하 배우를 초대 지부장으로 추천하였고 만장일치로 최종 당선됐다.

 

창립총회는 김성노 창립준비위원회 대표와 권경하 발기인 대표의 선언으로 개회되었다.
창립준비과정 공표, 지부장 추천, 감사 추천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영등포구지부의 창립이 최종적으로 선포되었다.

 

권경하 신임 지부장은 많은 희극인들이 있는 지역에서 다른 지역보다 뒤늦게라도 출범하게 된 만큼 지역의 특색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와 함께 2022년 시민 연극을 창작하여 지역 주민들의 문화생활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김민석 국회의원, 권영식 영등포구 의원, 박정의 서울연극협회 회장, 노경식 서울 연극회 고문, 강광일 한국예술문화단체 총 연합회 영등포 지부장, 박웅 원로 배우, 서울지역 타지부 회원들을 비롯 하여 50여 명의 문화 예술인이 참석하여 출범을 축하하였다.

 

새롭게 신설된 영등포구지부는 지난해 12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문화도시로 지정되어 '우정과 환대의 이웃, 다채로운 문화생산 도시 영등포'라는 사업명으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지부 설립을 통하여 지역 발전을 비롯하여 문화 예술계 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 창립준비위원회 대표
- 김성노

■ 창립준비위원회 발기인

- 권경하, 김성노, 서상규, 김은경, 윤현식, 구재숙, 조은정, 고명오, 서상규, 박정순, 윤관용, 서민균, 소준성, 최흥규, 박정용





올 여름, 더 뜨겁게 ‘킹키’하라! 트렌디하고 핫한 가장 강력한 뮤지컬 '킹키부츠'가 돌아온다!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브로드웨이와 대한민국을 동시에 휩쓴 이 시대 최고의 쇼뮤지컬로 올 여름을 뜨겁게 달굴 뮤지컬 (제작 CJ ENM)가 그 어느 때보다 완벽한 캐스팅 라인업과 함께 오는 7월 20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다섯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브로드웨이 4대 어워즈를 석권한 CJ ENM 대표 뮤지컬 는 영국 노샘프턴의 수제화 공장들이 경영악화로 폐업하던 중 아주 특별한 부츠를 만들어 유일하게 살아남은 구두공장의 실제 성공 스토리를 뮤지컬로 탄생시킨 작품이다. 제리 미첼 연출, 신디 로퍼 작사/작곡의 희망을 전파하는 뭉클한 스토리와 신나고 세련된 음악으로 세계적인 뮤지컬 시상식인 美 토니어워즈 6관왕, 英 로렌스 올리비에 어워즈 3관왕을 차지했다. 2014년 국내 무대에 상륙 후에도 역시 단숨에 관객들을 사로잡는 저력으로 한국뮤지컬어워즈, 더뮤지컬어워즈 등을 휩쓸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쇼뮤지컬로 완벽하게 자리매김했다. 또한 최근에는 영국 웨스트엔드 버전의 공연 실황이 영화로 개봉돼 지친 일상의 활력을 불어넣는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번 시즌 는 그동안 흥행불패를 이끌어 온 기존 캐스트와 새로운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