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1년도 사랑받은 덕스티켓 문화공연 어워드 시상

URL복사

2021년도 한해동안 사랑받은 공연은?

 

지난 5일 덕스티켓을 운영하고 있는 (주)테이크아웃은 2021년 동안 운영된 데이터들을 통하여 자체 시상식을 진행하여 발표하였다.

 

덕스티켓은 영화, 연극, 전시, 콘서트 등 문화공연을 체험하고 정보들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써 꾸준히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수집된 빅데이터들은 공연 응모, 노출수, 실제 관람 등에 대한 각종 데이터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존의 판매량을 기준으로 통계를 산출하던 타 서비스들과는 분명한 차별점을 갖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2021년도 한 해 동안 사랑받은 공연들의 순위를 산출하였으며 외부적인 요소의 수치는 반영되지 않았다고 한다.

 

(주)테이크아웃(대표:문복균)은 현재 방역지침들을 미루어보아 비대면으로 수상 내용을 전달하고 비대면으로 상장을 수여하겠다고 밝혔다.

 

 

가장 많은 데이터들을 확보한 1위 공연은 쉬어매드니스로 총 1,998건의 참여자를 확보하였다. 

관객과 함께 추리하는 공연으로써 매번 결말이 달라진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N회차 관람을 하더라도 매번 달라지는 내용과 결말로 재관람률도 상당히 높다. 살인사건이라는 소재를 코믹추리극으로 각색한 공연으로써 색다른 재미를 얻고 싶다면, 지금 바로 덕스티켓 앱에서 확인해보기 바란다.

 

 

 

2등을 차지한 공연은 '늘근도둑이야기' 로 1,901건을 확보하여 1위인 쉬어매드니스에 아깝게 자리를 내주었다. 배우 박철민 님이 함께하는 공연으로써 대학로의 스테디셀러라고 자부할 수 있는 공연이다. 초단위로 빵빵 터지는 애드리브 맛집인 공연이 아닐까 생각된다. TV에서 보던 배우들이 출연하는 회차들도 있으니 웃음과 볼거리를 가져가기 바란다.

 

3등을 차지한 공연은 '브릴리언트' 로 1,346건을 확보하였다. 음악극인 이 공연은 지난 8월에 시작한 공연으로써 하반기만 공연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3위를 차지하였다. 기간을 따지고 보면 사실상 1위라고 봐도 되지 않을까? 실화를 바탕으로 한 러브스토리 라인, 잔잔한 음악들이 공연을 더 돋보이게 해주고 있다.

 

4위는 '운빨로맨스', 5위는 '신바람 난 삼대', 6위는 '보통의 보랏빛향기', 7위는 '옥탑방 고양이', 8위는 '웨딩플레이어', 9위는 '오백에 삼십', 10위는 '헬로우 미스 미스터' 가 차지했다.


10위 이후에는 '러브앤전쟁','슈사인보이','오필리어','설레임이 찾아왔다','여신님이 보고 계셔','사랑과 전쟁' 순으로 순위를 차지했다.

 

해당 공연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공연들을 관람하려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덕스티켓' 을 검색하여 가입한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