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골든캣츠 정승혜 대표, 김준호·최현주 교수와 공동 준비한 연구 ‘학술연구비 지원사업’으로 선정


2020년 산학협동재단 경상학 분야 일반과제 선정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골든캣츠 정승혜 대표 겸 교수와 김준호(상명대), 최현주(상명대) 교수 외 1명이 공동으로 준비한 연구가 ‘2020년 산학협동재단 경상학 분야 일반과제’에 선정됐다.

연구과제명은 ‘워라밸, 욜로, 미니멀 라이프, 스테이케이션이 조직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 미국인, 영국인, 남아공인을 대상으로’이다.

연구 대상은 아시아, 유럽, 북아메리카, 아프리카에 있는 일반 직장인으로 한국인 200명, 영국인 200명, 미국인 200명, 남아공인 200명 등 총 800명이다.

조사 범위는 중견기업 이상 기업에서 재직 중인 일반 직장인으로 한정했다.

선정된 연구과제는 2020년 6월 1일부터 2021년 5월 31일까지 총 1년간 실시된다.

경영학 조직 행동론 차원에서 워라밸, 욜로, 미니멀 라이프, 스테이케이션과 직무 만족, 조직 몰입, 조직 시민행동 등 조직 유효성 간 인과관계를 구체적으로 살펴본 연구가 전혀 이루어지지 못했다.

또한 워라밸, 욜로, 미니멀 라이프, 스테이케이션의 변수를 선행 요인으로 설정한 후 조직 유효성(직무 만족, 조직 몰입, 조직 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에 있어 아시아, 유럽, 북아메리카, 아프리카 대륙에 거주하는 일반 직장인 간 비교, 분석을 실시한 연구도 없다.

이번 연구과제를 통해 ‘법 규정과 문화 속에서 - 환경지향 예측’, ‘기업성과에 연결되도록 - 이익지향 예측’, ‘내부 구성원 니즈에 맞게 - 고객지향 예측’, ‘회사의 제공 능력 감안 - 자원지향 예측’, ‘실제로 혜택이 돌아가는지 점검 - 실질지향 예측’, ‘조직전반의 선진화를 도모 - 변화지향 예측’ 등 기업 조직의 제도, 설계, 운영 검토 측면에서 다양한 건설적인 시사점을 도출 및 예측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김준호, 정승혜, 최현주 교수는 앞으로 연구과제를 함께 실시하면서 향후 경영학 SSCI 저널 또는 심리학 SSCI 저널에 논문으로 투고할 예정이다.




너는 내 운명, 하재숙, 아이돌 뺨치는 춤 실력 공개! ‘마마무’ 제 5의 멤버 변신?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25일(월) 밤 11시에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 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하재숙♥이준행 부부의 특별한 외출이 공개된다. 최근 하재숙♥이준행 부부는 강원도 고성이 아닌 서울 강남에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이들이 찾은 곳은 강남의 한 음식점이었고, 이준행은 "이거 먹으려고 서울에 온다"며 지금껏 보지 못한 설렘 가득한 표정을 지어 궁금증을 더했다. 게다가 이준행은 "고성에는 이 음식이 없다"며 마을 주민들에게 선물할 것까지 양손 가득 포장해갔는데, 이들을 서울까지 오게 만든 특별한 '음식'의 정체는 무엇일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이준행은 하재숙의 손에 이끌려 난생처음 댄스연습실에 들어섰다. 잠시 부끄러운 기색을 보이던 하재숙은 노래가 나오자 도발적인 눈빛을 장착, 절도와 부드러움을 오가는 파워풀한 댄스로 무대를 장악했다. 심지어 하재숙은 고난이도 안무로 유명한 걸그룹 '마마무'의 'HIP'까지 완벽 소화했고, 이를 지켜보던 이준행은 다시 한 번 사랑에 빠진 듯 황홀해했다. 스튜디오 MC들도 감탄하게 만든 하재숙의 댄스실력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준행은 정보사령부 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