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스티켓 「운영사 (주)테이크아웃 '문복균'」이 더 뮤지컬(국민대학교 중앙뮤지컬동아리), 들꽃(한양대학교 한양극예술연구회), 설렘(숙명여자대학교 중앙뮤지컬동아리) 3곳의 단체와 문화산업 활성화 및 상호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월 4일(수)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테이크아웃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더 뮤지컬(국민대학교 중앙뮤지컬동아리) 윤승희 회장, 들꽃(한양대학교 한양극예술연구회) 송인서 회장, 설렘(숙명여자대학교 중앙뮤지컬동아리) 정민경 회장등 각 단체(동아리)의 대표들이 참석하였으며, 덕스티켓의 서비스 홍보와 각 단체별 작품 홍보 및 판매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여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여 협력하기로 협의 및 약속했다. 덕스티켓은 대한민국 K-콘텐츠의 힘인 대학로 연극, 뮤지컬, 전시회, 영화 시사회등 문화생활의 기회를 어플을 통해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서비스이며,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세가 완화됨에 따라 보다 많은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 각 단체별로 진행하는 자체 연극 및 뮤지컬에 대해 덕스티켓과 함께 (주)테이크아웃의 마케팅 인프라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며
(사)서울연극협회 영등포지부가 지난 28일 오후 3시 영등포 문화원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초대 지부장에 권경하 배우가 취임했다. 이날 총회에는 김민석 국회의원, 권영식 영등포구 의원, 박정의 서울연극협회 회장, 노경식 서울연극회 고문, 강광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영등포 지부장, 박웅 원로 배우 등 50여 명의 문화 예술인, 연극인 등이 참석해 서울연극협회 영등포지부의 출범을 축하했다. 권경하 지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서울의 다른 지부들에 비해 늦게 설립되었지만, 문화도시로 선정된 영등포구에 위치한 지부로써 지역의 특색을 살린 연극예술의 발전과 시민 연극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영등포구는 지난 12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도시로 지정되어 '우정과 환대의 이웃, 다채로운 문화생산도시 영등포'라는 사업명으로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영등포지부 창립에 이어, 오는 4월 3일 중랑구청 지하 1층 대강당에서는 서울연극협회 중랑지부 창립총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사단법인 서울연극협회는 영등포구지부 초대 지부장을 권경하 배우로 선출했다고 28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3월 28일 영등포문화원에서 총회를 열어 영등포구지부를 새로이 창립하고 지부장을 비롯하여 감사를 선출했다. 참석자들은 발기인 대표인 권경하 배우를 초대 지부장으로 추천하였고 만장일치로 최종 당선됐다. 창립총회는 김성노 창립준비위원회 대표와 권경하 발기인 대표의 선언으로 개회되었다. 창립준비과정 공표, 지부장 추천, 감사 추천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영등포구지부의 창립이 최종적으로 선포되었다. 권경하 신임 지부장은 많은 희극인들이 있는 지역에서 다른 지역보다 뒤늦게라도 출범하게 된 만큼 지역의 특색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와 함께 2022년 시민 연극을 창작하여 지역 주민들의 문화생활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김민석 국회의원, 권영식 영등포구 의원, 박정의 서울연극협회 회장, 노경식 서울 연극회 고문, 강광일 한국예술문화단체 총 연합회 영등포 지부장, 박웅 원로 배우, 서울지역 타지부 회원들을 비롯 하여 50여 명의 문화 예술인이 참석하여 출범을 축하하였다. 새롭게 신설된 영등포구지부는 지
4·16재단(이사장 김광준)은 2022년 제4회 ‘4·16재단 문화콘텐츠 공모전-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4회를 맞는 4·16재단 문화콘텐츠 공모전은 세월호 참사를 비롯한 사회적 참사가 남긴 교훈을 안전한 사회의 기반으로 이어갈 문화 예술 콘텐츠 창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행정안전부 국고 보조금 지원 사업으로 진행되며, 4·16재단이 주최하고 씨네21이 함께한다. 공모 대상 콘텐츠는 장편 극영화, 다큐멘터리, 단막극 드라마다. 접수는 올 6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8월 16일 당선작을 발표한다. 총상금 규모는 5000만원으로 대상 수상작 1편에 4000만원, 입선 수상작 1편에 1000만원을 시상한다. 공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개인 혹은 공동 지원이 가능하다. 공모에 참여하려는 창작자는 △세월호 참사와 피해자, 관련인들의 삶을 다룬 내용 △세월호 참사의 진실을 알리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내용 △사회적 재난 참사를 통해 교훈을 전달하는 내용 △생명이 존중받는 안전한 사회의 가치를 담은 내용 등을 주제로 한 장편 영상 콘텐츠 기획안, 시나리오, 트리트먼트를 신청 서류
2022년 임인년 코로나19 속 지친 일상에서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학로 연극이 있다. 바로 <쉬어매드니스> 쉬어매드니스는 2021년 덕스티켓에서 가장 사랑받은 공연으로 선정된바 있는데, 이 공연의 매력은 바로 관객 참여형 연극으로 그날의 분위기에 따라 엔딩이 매 회차 달라지는 점이 바로 포인트이다. 관람할 때 마다 엔딩이 달라지는 점으로 N차 관람은 물론 연기하는 배우가 바뀌더라도 팬덤이 생길 정도의 강한 매력을 가진 공연 연극이다. ▲ 김진 (조호진 역), 박새난 (장미숙 역), 이원재 (오준수 역), 강민정 (한보현 역), 서원호 (강우진 역), 서호영 (조영민 역) _ 겨울 스페셜팀 _콘텐츠플래닝 제공 아직 <쉬어매드니스>의 매력을 느끼지 못하였다면 이번 주말 개인 방역을 철저히 지키면서 관람을 해보는것은 어떨까 한다.
지난 5일 덕스티켓을 운영하고 있는 (주)테이크아웃은 2021년 동안 운영된 데이터들을 통하여 자체 시상식을 진행하여 발표하였다. 덕스티켓은 영화, 연극, 전시, 콘서트 등 문화공연을 체험하고 정보들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써 꾸준히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수집된 빅데이터들은 공연 응모, 노출수, 실제 관람 등에 대한 각종 데이터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존의 판매량을 기준으로 통계를 산출하던 타 서비스들과는 분명한 차별점을 갖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2021년도 한 해 동안 사랑받은 공연들의 순위를 산출하였으며 외부적인 요소의 수치는 반영되지 않았다고 한다. (주)테이크아웃(대표:문복균)은 현재 방역지침들을 미루어보아 비대면으로 수상 내용을 전달하고 비대면으로 상장을 수여하겠다고 밝혔다. 가장 많은 데이터들을 확보한 1위 공연은 쉬어매드니스로 총 1,998건의 참여자를 확보하였다. 관객과 함께 추리하는 공연으로써 매번 결말이 달라진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N회차 관람을 하더라도 매번 달라지는 내용과 결말로 재관람률도 상당히 높다. 살인사건이라는 소재를 코믹추리극으로 각색한 공연으로써 색다른 재미를 얻고 싶다면, 지금 바로 덕스티켓 앱에
유엔엔터테인먼트와 청주대학교 연극·영화학부가 지난 4월 산학협력 업무체결을 진행한 이후 유앤엔터테인먼트 제작 지원 시나리오 공모를 개최하여 11월 2일 이혜민 연출의 “네가 부러워” 시나리오를 지원작품으로 선정하였다. 시나리오 “네가 부러워”는 초등학생 아역을 주인공으로 하여, 친구와의 관계를 통해 채워질 수 없는 마음속 부러움과 질투심의 변화를 솔직하게 담아낸 내용으로 아이들만의 이야기가 아닌 어른들 역시 공감 할 수 있는 폭넓은 관점의 이야기이다. 유앤엔터테인먼트 유동훈 대표는 공정한 심사를 기준으로 선정된 시나리오가 아역배우들의 역량을 최대한 보여줄 수 있고 참신한 모습을 담아낼 수 있는 내용이라고 심사 소감을 언급하며, 이혜민 연출에게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본 시나리오 공모전은 유엔엔터테인먼트와 청주대학교 연극·영화학부 간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신인 아역 및 청소년 배우 발굴, 육성과 더불어 신인 감독 발굴이라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진행되며, 장기적 프로젝트로써 국제영화제를 통해 국내 영화산업의 기초를 확고하게 다지고자 하는 분명한 목표가 있다. 유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서울예술대학교와 업무협약으로 진행된 중편영화 “진주” 촬영을 성공적으로
지난 9월 17일~18일 중국 산둥성 위해시 경제개발특구 한락방에서 2021 한식, 문화를 담다 개막식이 한,중 정부관계자 및 기업등 내외빈과 관람객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국제민간문화교류의 끈을 놓지 않는 (사)한국식음료문화협회(협회장 이계홍)가 서울특별시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였고 한국의 식문화와 다양한 K-Culture를 소개하기 위해 진행되며 위해시 한락방에 한국체험.홍보관을 개관하여 그 시작을 알리기 위해 진행된 행사이다. 2022년 한중수교30주년을 기념해 한국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위해시한국인(상)회와 위해시 일심공익(자원봉사단체)이 함께 주관하여 그 의미를 더하였고 재외동포들에게 한국의 위상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개막식 행사에서 한식, 문화를 담다 홍보,체험과 개관과 한중수교30주년 기념식, 한국측의 한복 패션쇼와 K-pop 공연, 태권도 시범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국제민간문화 교류의 행사로 중국측의 치파오 패션쇼와 경극, 전통악기 연주 등이 공연되 상호 문화교류의 장을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직접 올수 없었던 서울특별시 의회 김인호 의장의 영상 인사말이
사단법인 한국식음료문화협회(이하 협회) 대표 이계홍은 9월 17일부터 11월 21일까지 중국 웨이하이 한락방일대에서 한중 문화교류 행사 “한식 문화를 담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한류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기획되었으며 서울특별시가 후원하여 진행되었다. 협회 담당자는 “한류의 확산과 함께 한식의 우수성과 한류 문화를 알리는 민간 국제문화교류 행사로 한국과 중국 간의 우호 증진과 문화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코로나 19 상황에 중국과의 민간교류를 통해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상품을 홍보하여 수출의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협회는 한중 수교 30주년 행사와 한국(산둥)수입상품박람회 등에도 참가를 하여 다양한 한국 제품을 선보인다. 세계 각국이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점에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김치를 비롯해 K-FOOD의 열풍이 일고 있는 상황에서 한식에 대한 여러 명칭과 레시피가 혼재하고 있다. 이에 어디에서도 똑같은 한식을 즐길 수 있는 한식 명칭 및 표준화된 조리법을 선보이기 위한 행사로 개최된다. 행사의 주무대인 웨이하이는 한국이 2위의
(The 3rd Moment 전시장 – (주)스마트씨에스 이미지 제공) 지난 5월 7일부터 9일까지 상암동에서 진행된 'Moment'라는 주제로 김남중 작가의 3번째 사진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전시관 육면을 사용하여 오감을 자극하는 순간의 감성과 특유의 구도감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방문한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전시가 끝난 후 김남중 작가는 코로나 19로 힘든 시간을 보낸 사람들에게 휴식의 시간을 주고 싶다는 전시회의 취지를 살려 전시회 수익금을 기부하기로 하였다. “마포구의 주민으로 전시회의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고 소소하지만, 코로나 19로 힘든 마포구 지역주민에게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작품을 마포구청에 기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MOMENT 3rd 전시의 주관사인 굳프렌드(주)의 대표 김주영은 “작가의 취지에 공감하여 전시회의 수익금을 함께 기부하기로 하였고 구청을 통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이 가도록 하겠다”고 말하였다. 굳프렌드(주)와 (주)스마트씨에스의 김주영 대표는 마포구 서교동의 주민자치 위원과 분과장을 겸임하고 있으며 마포구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배우 송강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배우 송강은 최근 '스위트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1,2', '알고있지만',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송강 특유의 밝고 세련된 이미지로 국내외 팬들은 물론, MZ세대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공차는 송강의 트렌디한 이미지와 밝은 에너지가 브랜드 특성과 잘 부합해 새로운 모델로 선정했다. 앞으로 화보, 광고, 굿즈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마련할 계획이다. 향후 송강의 밝은 에너지와 여심을 자극하는 매력적인 비주얼이 공차와 케미를 자랑하며 다양한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공차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에서는 송강 이미지 및 콘셉트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이미지와 영상 속 송강은 면 팬츠와 셔츠를 매치해 세련된 남친 룩을 선보이고 있으며, 특유의 싱그러운 미소로 훈훈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공차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이지현 상무는 '배우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음악성과 대중성 모두 인정받는 아티스트 YB 윤도현이 11년 만에 MBC 라디오 DJ로 복귀한다. 건강상의 이유로 하차한 이지혜의 '오후의 발견' 후속으로 MBC FM4U 오후 4시대 신설되는 프로그램 의 DJ로 돌아오는 것. 윤도현은 과거 로 라디오 전성기를 만든 장본인으로, 지금까지도 많은 청취자들에게 '다시 만나고 싶은 라디오 DJ'로 손꼽혀온 인물이다. 오는 30일 첫 방송을 앞둔 는 치열했던 하루가 슬슬 마무리되는 오후 4시, 퇴근을 앞둔 청취자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챙길 수 있는 시간이 되고자 기획됐다. DJ 윤도현 특유의 담백하고 간결한 보이스와 좋은 음악이 중심이 되는 정통 음악 프로그램을 지향하며, 복잡함에 지친 청취자들에게 힐링하는 시간을 선사하는 한편 이른 퇴근길과 이동 중 차 안에서 듣는 청취자 역시 편안하게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DJ를 수락한 윤도현은 '좋은 음악들을 좋아하는 친구와 함께 듣는 행복감을 맛볼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기쁘다"라며, "DJ에 충실한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전 '2시의 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