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공연, 좋은 넘버, 공연의 메시지, 좋아하는 배우 등 뮤지컬을 보러 가고 싶은 이유는 셀 수 없이 많지만 티켓 가격이 부담되는 당신, 오늘 소개하는 방법을 통해 할인을 받아 보는 건 어떨까요? ■ 마티네 할인 ‘마티네’는 평일 낮에 펼쳐지는 공연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보통 일주일에 1~2회로 수요일과 금요일 낮 공연이 해당되며, 관객이 덜 드는 시간대이므로 할인 요금을 받는다. 마티네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공연도 있으니 각 공연 별 할인 혜택 표기란을 확인하길 바란다. ■ 인터파크 월요라이브, 인생주간, 타임세일 인터파크의 월요 라이브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안방 1열에서 인기 공연의 배우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것으로 유튜브 플레이디비 채널과 인터파크TV로 시청 가능하다. 각 주마다 월요 라이브를 진행한 공연은 월요일 타임세일을 통해 높은 할인율을 적용한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인터파크 인생주간은 매월 일주일 간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인기 공연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는 기회이다. ■ 소셜커머스 예매 위메프, 티몬, 11번가 등 소셜커머스에서 할인된 가격의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티켓 가격이
““한식문화를 물들이다.”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홍보 체험 행사가 위해 시 경제개발구 일대서 진행된다. 사단법인 한국식음료문화협회(회장 이계홍)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의 후원으로 작년에 이어위해시 한락방 일대와 도시국제객청에서 한국 홍보관 및 문화체험관을 2022년 11월22부터 12월 8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서울시 민간국제문화교류 행사의 일환으로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중국 위해 시에서 진행된다. 세계적으로 한류와 더불어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 내 한국 식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한국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던 작년 행사를 이어 2022년 행사는 현존하는 한국문화를 좀 더 심층 있게 소개하고 계절별 특색을 중심으로 한국을 알리는 행사로 기획되었다. 한국식음료문화협회 회장 이계홍은 “코로나-19로 침체하였던 양국의 문화교류와 활성화와 K-FOOD의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한식에 대한 여러 명칭과 레시피가 혼재하고 이에 어디에서도 똑같은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식 명칭 및 표준화된 조리법을 선보이기 위한 행사였던 작년의 이어 올해는 다양한 한국 문화를 심층 있게 알 수 있는 행사를
문화팩토리 마굿간은 청소년들의 자살예방과 생명존중을 위하여 뮤지컬 '위드 미' 를 제작하였다. 상반기 울산시교육청의 청소년 생명존중 교육사업에 선정되어 울산 관내 고등학교 10개교의 공연을 마친 뮤지컬 '위드 미‘ 는 지속적으로 전국 중, 고등학교를 찾아가 청소년들을 만날 예정이다. 어느 날 방송반으로 날아온 자살예고 사연을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는 방송반의 이야기로 꾸며진 뮤지컬 '위드 미' 는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공감하고 우울증, 자살하기전의 전조증상등을 알아보아 힘들어하는 친구의 소리에 귀 기울여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전달한다. 특히 자살을 생각하는 친구들에게 직접 전하는 관객들의 메시지는 공연을 보는 모든 청소년들이 위로를 얻고 힘을 얻는 감동의 시간이 연출된다. 학업스트레스와 미래에 대한 불안함으로 힘들고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을 선사하고 힘을 줄 수 있는 뮤지컬 '위드 미' 는 전국 학교를 대상으로 초청공연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문화팩토리 마굿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팩토리 마굿간은 학교폭력예방과 올바른 인성 형성을 돕기 위한 뮤지컬 교육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작품은 뮤지컬 ‘내 손 잡아’와 뮤지컬 ‘나만 아니면 돼?’로 초,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대상층의 눈높이에 맞추어 학생들이 인간존중의 가치에 대해 깨닫고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해 안전한 학교문화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학교폭력예방, 인성교육의 주제로 교육 할 수 있다. 이미 전국 시도교육청과 청소년상담센터들의 콜을 받아 많은 공연을 이뤘으며 2020년, 2021년에는 평택시 ‘인성교육’ 사업에도 선정되어 전문가들의 끊임없는 감수를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자체 보유하고 있는 조명, 음향, 무대 시스템으로 어느 곳이든 공연장으로 만들 수 있어 상황이 열악한 학교들에도 동일한 연출로 교육이 가능하며 현장관람이 어려운 상황은 비대면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시스템으로 각 반에서 라이브로 관람할 수 있도록 병행해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전국 학교들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는 본 공연은 초청공연도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문화팩토리 마굿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뮤지컬을 전문으로 하는 문화팩토리 마굿간은 청소년들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폭력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 중이다. 상반기 울산시교육청과 함께 울산 관내 7개 중학교 교육을 시작으로 전국 초, 중, 고등학교의 공연을 앞두고 있다. 초등학교 대상인 ‘백 투 더 퓨쳐’는 가족들과 함께 현장학습체험을 떠난 주인공에게 일어나는 에피소드로 구성하였으며 중고등학교 대상인 ‘보디가드’는 유명 유튜버와 컨텐츠를 만들어 가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청소년들 사이에서 실제 있었던 상황들을 재연하며 청소년들의 성인지 감수성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나아가 성폭력에 노출될 상황과 위험들을 제시하여 성폭력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자체 보유하고 있는 조명, 음향, 무대 시스템으로 어느 곳이든 공연장으로 만들 수 있어 상황이 열악한 학교들에도 동일한 연출로 교육이 가능하며 현장관람이 어려운 상황은 비대면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시스템으로 각 반에서 라이브로 관람할 수 있도록 대비하였다.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완성한 뮤지컬 ‘백 투 더 퓨쳐’와 뮤지컬 ‘보디가드’는 이성간의 입장을 이해하고 ‘나다움’을 찾으며 더 나아가 나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보호할
문화생활 플랫폼 '덕스티켓'(운영사 '테이크아웃')이 대학생연합 창작뮤지컬 동아리 '루케테'와 공연문화산업계 영역 확장에 나선다. 양측은 지난 9월 29일 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덕스티켓 운영사인 테이크아웃의 본사에서 기업과 대학생 단체간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테이크아웃 문복균 대표, 루케테 15기 회장 이가연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여 상호 신뢰 관계를 다졌다. 루케테는 뮤지컬을 사랑하는 대학생이 모여 한 편의 공연을 제작하는 동아리이다. 15기의 단원 활동을 하고 있을만큼 그 역사가 깊어지고 실력이 출중한 대학생 뮤지컬 동아리로 손꼽힌다. 배우들의 연기력은 물론이고 기획, 연출까지 직접 하고 있는 실력있는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덕스티켓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공연문화계 침체기에도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초대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멤버쉽 NFT인 '덕만이 NFT'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곧 오프라인 제휴 매장의 혜택으로까지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이번 협약은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완화되는 시점과 맞물리면서 기존의 주춤했던 공연문화계를 다시 활성화하고, 더불어 대학교 단체들의 다
문화공연 플랫폼 '덕스티켓' 을 운영하고 있는 테이크아웃(대표 문복균)이 '슈사인보이','싱어 러브 라이터' 등의 뮤지컬 전문 제작사 룸씨어터(대표 권태웅)와 공동사업 및 마케팅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양사의 이번 전략적 제휴는 문화 공연 플랫폼 '덕스티켓' 의 안정적인 컨텐츠 제공을 통하여 룸씨어터에서 진행하는 '슈사인보이', '싱어 러브 라이터', '더 룸어' 의 사업을 키워나가게 된다고 밝혔다. 9월에 무대에 오를 예정인 '슈샤인 보이'는 '덕스티켓' 의 민팅을 통하여 시민 참여 펀딩과 비슷한 방식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디션부터 마케팅의 전반적인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작품 민팅은 '덕스티켓' 에서 새로 오픈한 '덕스월드' 의 서비스로 자체 캐릭터인 덕만이를 활용하여 작품 운영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팬 참여형 서비스이다. 뮤지컬 ‘슈샤인보이’는 신데렐라스토리를 현대적인 내용으로 각색해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으로 이번에 새로 대학로 무대에서 재공연을 하게 됐다. 공연내용은 작은 구둣방의 구두닦이인 ‘상구’가 할아버지의 도움으로 얼떨결에 대기업에 입사하고, 그를 제화업계 후계자로 착각하고 관심을 갖는 ‘민희’를 만나 서로 사랑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글로벌 뷰티 기업 로레알코리아(L’ORÉAL KOREA, 대표이사 크리스티앙 마르코스)와 함께 새로운 시선으로 자연을 바라보는 전시 ‘플래닛 인 더 박스(Planet in the Box)’를 7월 12일(화)부터 8월 31일(수)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본관 4~6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로레알코리아의 친환경 박스 패키지 공모전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Create Your Beauty)’에서 선정된 김용원, 김치형, 김태민, 박주영, 박찬흠, 심안수 등 6인의 장애 예술가가 친환경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장애 예술인의 감각과 시선으로 선보이기 위해 진행된 공모전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는 현업 예술가뿐 아니라, 학생도 참여했다. 대상을 받은 박찬흠 작가, 김용원 작가는 10대 청소년 작가로 서울문화재단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잠재 능력이 뛰어난 젊은 예술인들을 발굴한 바 있다. 전시명에서 언급된 ‘Box’는 공모 주제였던 박스 패키지와 더불어 ‘고정관념’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자연, 장애인처럼 대상화하기 쉬운 태도에 대해 질문하고 인간과 자연, 장애인과 비장애인에 대한 이분법적 시선이
연극 ‘우리집에 왜 왔니’가 첫 공연을 앞두고 지난 11일 JTN아트홀 1관에서 프레스콜을 진행했다. 프레스콜은 ‘서재희’ 역의 김나영, 임찬미 ‘류연’ 역의 김상균, 김용석, 박대원 ‘멀티남’ 역의 전대현, 최유찬 ‘멀티녀’ 역의 배혜수, 이유경 배우가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공연 시연, 배우 소개, 질의 응답, 포토타임 등의 순서로 이루어졌다. ‘우리집에 왜 왔니’는 국적도 성격도 다른 두 남녀, ‘류연’과 ‘서재희’가 갑작스럽게 한 집에서 살게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로맨틱코미디 연극이다. 연극의 원작인 이윤희 작, ‘우리집에 왜왔니’는 연재 당시 카카오 웹툰에서 매회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독자들의 이목을 끌며 많은 팬들을 보유한 인기 웹툰이다. 2019년에 초연됐던 연극 ‘우리집에 왜 왔니’는 화려한 캐스팅과 탄탄한 스토리로 흥행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입증 받은 바 있다. 이날 프레스콜에서 대한민국의 똑소리 나는 커리어우먼 ‘서재희’역의 김나영과 임찬미는 현장을 압도하는 카리스마와 점점 자신의 마음을 알아가며 솔직해지는 ‘서재희’의 모습을 보여주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열정으로 극을 이끌어 나갔다. 대륙에서 날아온 중국인 유학생 ‘류연’ 역의
부산국제광고제가 국내외 대학생 및 5년 차 이하 주니어 광고인들을 대상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을 위한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2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전 세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캠페인’이라는 스페셜 출품 카테고리를 신설했으며, 이와 함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을 위한 홍보 캠페인 아이디어 수립’을 주제로 전 세계의 젊은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재능있는 젊은 크리에이터들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시작된 ‘영스타즈 대학생 광고 공모전(Young Stars AD Competition, 이하 영스타즈)’과 ‘뉴스타즈 전문가 광고 공모전(New Stars AD Competition, 이하 뉴스타즈)’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역시 온라인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영스타즈는 18개국 247편, 뉴스타즈는 29개국 370편이 출품된 바 있다. 영스타즈는 대학생·대학원생이라면 전공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또 뉴스타즈는 전 세계 5년 차 이하 마케팅·홍보·광고 등 관련 직종 전문 종사자 대상이며, 개인 또는 2인 이하 팀으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SBS 새 금토드라마 '악귀'가 미스터리가 가중된 2차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특히 악귀에 씐 김태리의 비릿 미소 엔딩은 벌써부터 오싹한 소름을 유발, 올 여름 안방극장을 강타할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탄생에 대한 기대감에 불을 지핀다. SBS 새 금토드라마 '악귀(惡鬼)'(극본 김은희, 연출 이정림, 제작 스튜디오S, BA엔터테인먼트)는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드라마. 지난 2일 제작진이 공개한 2차 티저 영상에서는 평범한 삶을 꿈꾸는 N차 공시생 구산영(김태리)에게 악귀가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의문의 사건들을 예고했다. 어렸을 때부터 귀(鬼)와 신(神)을 볼 수 있었던 민속학 교수 염해상(오정세)은 어머니를 죽인 악귀를 오랜 시간 찾아 헤매던 중 산영과 마주친다. 그리고 단번에 그녀에게 악귀가 씌었단 사실을 알아챈다. '그 쪽한테 악귀가 붙었다'고 알려주는 해상이지만, 힘들고 팍팍한 현실을 살아내느라 '귀신 얘기 믿지도 않고, 믿을 시간도 없는' 산영은 이를 무시하고 돌아선다. 그런데 산영 주변에서 사람이 죽거나 실종되는 의문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백종원의 골목식당'과 함께 38개 골목, 총 132개 식당의 맛을 바꿔주었던 '솔루션 맛집' SBS가 이번에는 카페 살리기에 나선다. 2023년 SBS의 초대형 프로젝트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이하 '동네멋집')이 오는 6월 7일 첫 방송된다. SBS 새 예능 '동네멋집'은 폐업 직전 위기에 처한 카페를 '멋집'으로 재탄생시키고 나아가 동네 상권까지 살리는 '카페 심폐소생' 프로그램이다. 커피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면서 국내 카페 수는 무려 10만 개에 달하지만, 폐업률 역시 증가하며 그 수치는 치킨집 폐업률보다도 더 높다. 카페 창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은 많지만 살아남기는 그만큼 어려운 것.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식당의 맛을 바꿔주었다면, '동네멋집'에서는 폐업 위기에 놓인 '쪽박 카페'를 찾아가 솔루션을 제공한다. '동네멋집'에서는 'K-카페의 신화'로 불리는 업계 최고의 공간 기획 전문가 유정수가 상권 분석부터 메뉴 개발, 노하우를 담은 운영 방식, 공간 인테리어까지, 카페 전반에 걸친 토탈 브랜딩 비법을 전수할 예정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는 '청수당', '도넛정수' 등 수많